전북관광마케팅센터전북관광마케팅센터

여행정보 사업신청

더 특별한 전북에서의 여행

관광의 중심
전북특별자치도 관광마케팅종합지원센터 입니다.

김제 아리랑문학마을

더 특별한 전북에서의 여행

관광의 중심
전북특별자치도 관광마케팅종합지원센터 입니다.

익산 춘포역

더 특별한 전북에서의 여행

관광의 중심
전북특별자치도 관광마케팅종합지원센터 입니다.

임실 사선대

더 특별한 전북에서의 여행

관광의 중심
전북특별자치도 관광마케팅종합지원센터 입니다.

부안 마실길

자유게시판

제목모녀의 전북 정읍 야밤투어
작성자한수진
등록일2025-07-18
조회수11










경기도민에서 전북이 가까운 여행지는 아니라 이번에 야밤투어에 참여하며 겸사겸사 정읍 1박 2일 여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읍이 처음이라 내장산 단풍 말고는 아는게 없었는데, 예쁘고 소소한 곳이 많아 여유롭고 한적하게 여행하기 좋은 곳이더라구요. 야밤투어를 통해 알차게 다닐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번 여행 코스는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 주제였던 것 같은데... 딸인 제가 이미 너무 오래 전에 성인이 된지랔ㅋㅋ 그렇지만 어른 둘이서도 동심으로 돌아가 재밌는 여행코스 및 프로그램이었어요.

자세한 후기는 블로그에 별도로 작성했으니, 여기는 간단하게만 후기를 남겨볼게요.



* 야밤꾸러미: 저는 야밤투어의 야밤 꾸러미도 기대되더라구요. 간식들 하나하나가 다 맛있었지만, 모두 정읍에서 생산된 간식들이라 더 좋았습니다. 더운 날씨였는데 보냉백으로 만들어주셔서 야밤투어 끝나고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 솔티 달빛 생태숲: 대나무길을 지나 편백나무를 비롯한 여러 나무들이 우거진 숲길이 너무 시원하고 좋더라구요. 다음에 여행한다면 월영습지까지도 가보려고요. 생태나무 만들기도 재밌었지만, 루페를 이용해 자연물들을 확대해서 보는 활동이 좋았습니다. 그냥 볼 때와는 다른 색다른 느낌이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보물은 못찾았지만, 솔티숲에서 힐링할 수 있었습니다. 

* 정읍천 미로분수, 샘고을 시장: 사실 야밤투어 참여하기 전, 오전에 샘고을 시장에 들렀었는데 저녁에 가니 식당들을 제외하고 거의 문을 닫았더라구요ㅠㅠ 식자재가 저렴하고 싱싱하게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시장인데 시간상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팥칼국수랑 콩국수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인생 콩국수를 정읍에서 만났네요+_+ 모녀는 정읍천 미로분수에서 아이들 뛰어노는 모습을 보기만 했는데도 시원했습니다. 음악분수는 조명 들어오는 저녁에 봤다면 더 멋졌을 것 같아요. 

* 정읍사공원 달빛사랑숲: 정읍 야경명소더라구요! 경사가 가파르지 않아서 휠체어나 유모차 끌고오는 분들도 구경하는데 무리가 없겠더라구요. 단순히 조명이 예쁜 것에 그치지 않고 정읍사와 연관지어 꾸며져 있어 다른 곳과 차별화된 야경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 버블타이거 공연: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공연인 것 같았는데 어른인 저도 동심으로 돌아가서 빠져들어서 공연을 관람했어요! 풍선 받고 신나하는 아이들 덕분에 더 신나게 공연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 아쉬웠던 점: 너무 좋은 프로그램이었지만 아쉬웠던 점이 었어요. 이번 야밤투어에서 마지막에 받은 상품권은 사실상 일요일에 사용이 불가했어요. 다음 정읍여행에 쓰면 되겠지만, 술문화관과 떡플랫폼에서 진행하는 체험은 어떤 것이 있는지,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았습니다.(네이버 영업시간과 실제 운영시간 상이) 솔티숲 체험도 그렇고, 술문화관, 떡플랫폼에서 진행되는 체험들이 개인은 참여가 어려운 것으로 알고 있어요. 온라인으로도 예약 및 예약인원 현황 확인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한다면 더 좋을 것 같아요.